💪 Study/💻 Codecamp 13기
[240826] 프리캠프 1일차 TIL
김_수댕
2024. 8. 29. 12:05
늦게라도 올려보는 1일 차 TIL
Expo?
OT 도중 Expo는 처음 들어봐서 찾아봤다.
Expo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이다.
CLI와 비교한 글들이 많이 보였는데, 둘 다 아직은 잘 모르지만 간단하게 정리하면,
Expo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에 처음 입문할 때 추천한다.
React Vite 처럼 앱 개발 시 필요한 세부 설정들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.
CLI는 각 운영체제 별로 설정해줘야 하는 부분이 많아 처음 배울 때 추천하지는 않는다.
개인이 설정하는 부분이 많은 만큼 더 많은 기능을 상세하게 구현할 수 있다.
수업 중 기억하고 싶은 내용
- select-option의 속성
- <input type="radio">
- <input type="radio" >의 name 속성으로, 같은 name을 가진 radio input이 하나의 그룹이 된다.
- radio에서 label을 사용해서 이름을 붙여줄 수 있다. 추가로 radio input의 id값을 label의 속성 중 for에 넣어주면 두 요소를 묶을 수 있다. <label for="묶고 싶은 radio input의 id값"></label>
- box-sizing: border-box; 해주는 이유
- padding 값의 경우, 기존의 도형의 크기 값 + padding 값으로 되어 생각했던 크기와 달라진다.
- background-img: url("이미지 경로");
- css의 outline: border 외부에 그려지는 선
- 주로 <a>, <input>, <button>, <select>, <textarea>에서 사용
- 추가 outline 속성: https://ossam5.tistory.com/139
- 피그마 사용법
- margin, padding 값 알고 싶은 경우: 원하는 요소 선택 후 option(mac) & alt(window) 누른 상태로 다른 요소에 hover 하면 거리 알 수 있다.
- 로고나 이미지를 다운 받아야 하는 경우: 원하는 요소(이미지) 선택 후 해당 요소의 속성에서 export로 내보내기 가능. 이때 비율 조절, 확장자 선택 가능
짧은 회고
알고 있는 내용을 배운다고 생각하고 가볍게 듣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봐서 낯선 속성들도 있었고 왜 사용하는지 모르고 관성적으로 사용하던 요소들의 이유를 알 수 있었다.